출처: 게임어바웃 (https://www.gameabout.com/news/articleView.html?idxno=84938)
【특집 페이지】
"온라인 멀티플레이에 원작 수록까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인터뷰」
지스타 2023에 PC와 콘솔, 모바일을 아우르는 24종의 신작을 선보인 그라비티가 17일에는 자사의 콘솔 게임 기대작으로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대상 타이틀은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가 개발 중인 월드 크래프트 RPG '카미바코', 동사에서 개발하는 과학조사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사이코데믹 ~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이하, 사이코데믹)', 이제는 레트로 게임 복각으로 모르는 게이머가 없는 CRT 게임즈의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3종이다.
~ 중략 ~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은 1994년 출시된 토아플랜의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2'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새롭게 그려진 그래픽과 신규 스테이지, 타임어택, 서바이벌, 스카이런 등 신규 게임 모드를 수록했으며, 최대 4명까지 로컬/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특히, 전작의 플레이어 피드백 중 하나였던 원작 수록을 실현, 스노우 브라더스 2의 오리지널 버전도 즐길 수 있다.
인터뷰에는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의 칸자키 요시카즈 PD, 그라비티 박현준 사업팀장, 원치균 사업PM이 참석했다. 인터뷰는 사이코데믹,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카미바코의 순서대로 진행됐다.
왼쪽부터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의 칸자키 요시카즈 PD, 그라비티 박현준 사업팀장, 원치균 사업PM
~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
Q1. 원작은 4인 플레이가 가능했으나 한국에서는 경험하기 쉽지 않았다.
이번에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해 게임의 체감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을 듯한데, 4인 플레이를 감안해 세부적으로 변화한 게 있는가?
원치균: 4인 캐릭터의 발사체 성격이 다르기에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밸런스는 개발 과정에서 조정하려고 하며, 원작은 난이도가 낮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논의를 거쳐 현세대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하고자 한다.
Q2. 원작에서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건 반갑다. 기존 스테이지를 조정하기보다는 신규 스테이지에서 난이도를 올릴 듯한데,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은 추가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불합리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난이도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
원치균: 개발사에서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의 피드백을 많이 받았으며, 추가 스테이지의 불합리한 난이도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리메이크 버전도 원작의 조작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고, 추가 스테이지 역시 심하게 어렵지는 않도록 신경 써서 만들고 있다. 팬들을 만족시키겠다는 의지로 개발 중이다.
Q3. DLC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가?
원치균: 전작은 몬스터 챌린지가 DLC로 판매됐지만, 이번에는 아케이드 모드 자체에 몬스터를 포함했다. 또, 패키지 게이머를 많이 끌어모으기 위해 한정판 구성도 레트로 게이머가 좋아하는 구성으로 발매하려고 한다.
캐릭터 선택 화면. 아케이드 모드 자체에 몬스터로 플레이하는 몬스터 챌린지가 이미 적용되어 있다.
참고로 주인공 4인방의 초상화는 우리에게 익숙한 서양 버전도 수록됐다.
Q4. 지스타 시연장에서 어린 플레이어들의 반응은 어땠는가?
원치균: 그 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조작법이 간단해서 그런지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다.
가장 조작이 쉬운 캐릭터 '닉'으로 유도했던 것도 영향이 있는 듯하다.
Q5. 고전게임을 닌텐도 스위치로 많이 포팅하고 있는데, 스노우 브라더스2를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원치균: 콘솔 타이틀을 처음 퍼블리싱할 때부터 그란디아라는 레트로 게임 복각으로 시작했다. 지금도 꾸준히 판매될 정도로 성적이 괜찮다. 이번에는 조금 더 캐주얼하게 접근하고 싶어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을 유통하게 됐다.
Q6. 스노우 브라더스 스페셜은 인형을 담은 한정판이 큰 호응을 받았는데,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의 한정판은 어떻게 준비 중인가?
원치균: 계획 중이지만 지금 시점에서 공개는 어렵다. 전작보다 더욱 좋은 것으로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내 IP 사업팀과 잘 협의해서 팬들이 좋아할 만한 구성품으로 준비 중이다. 기대하셔도 좋다.
Q7. 목표 판매량이 있는가?
원치균: 기존 작품보다는 발전된 형태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전작을 상회하는 게 목표다.
Q8. 전작 패키지 버전은 39,800원에 판매됐다. 리메이크 게임은 가격 책정이 어려울 듯한데,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의 가격은 어떻게 생각 중인가?
원치균: 전작보다 높아지진 않을 거다. 요즘 플레이어들이 게임 가격과 플레이 타임의 가성비를 따져볼 정도이기에 높은 가격을 책정하긴 어렵다. 한정판 역시 좋은 구성으로 부담없는 가격을 책정하고자 한다.
게임어바웃 | 문의식 기자 mc8466@gameabout.com
댓글 0